X

에잇퍼센트 서비스는 크롬(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크롬 브라우저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 [크롬 다운로드]

공지사항

[공지] 유사수신업체 주의 및 P2P투자 요령 안내

2016.06.07

Notice image

안녕하십니까.
8퍼센트를 찾아주시는 고객님께 안내드립니다.


투자자 보호를 위해 아래 내용을 안내드리오니 P2P투자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분산투자는 필수, 리스크 헷지와 절세효과가 있습니다.
- P2P금융 뿐 아니라 모든 투자에서 중요한 것은 분산투자입니다. 수십~수백개의 P2P채권에 나누어 투자할 경우, 리스크가 헷지되고 안정적 포트폴리오가 구축됩니다. 또한 분산투자를 하면 투자수익에 적용되는 세금이 원단위절사로 낮아져 실질 수익이 상승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8퍼센트에서 마련한 자동분산투자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상환방식에서도 원리금균등상환을 적용하면 매월 리스크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2. 투자채권에 대한 투명한 정보 공개 여부 확인
- P2P 업체가 대출자 신용분석을 위해 검증된 신용평가사의 등급을 사용하는지, 자세한 신용정보를 투자자에게 공개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8퍼센트의 경우, 대출자 정보 확인을 위해 KCB(Korea Credit Bureau) 신용등급과 각종 서류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후 8퍼센트 자체 신용등급을 산출합니다. 당사 홈페이지에는 대출자의 신용등급뿐만 아니라 연체이력, 월소득 정보, 예측 불량률, 기존 대출 내역 등 자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3. 원금손실에 대한 엄격한 고지
- 투자과정에서 원금 손실에 대한 고지 의무를 엄격히 준수하는지가 중요합니다. P2P투자는 예금자보호법의 대상이 아닌 투자상품이기에 원금 손실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고수익을 지나치게 앞세우거나, 원금을 보장한다고 명시한다면 의심이 필요합니다. 페쇄형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투자자를 추가로 데려오도록 유도하며 몇 배의 수익을 제시하는 다단계 업체도 경계 대상입니다.
- 만약 불법 유사수신업체를 발견할 경우 경찰서(112)나 금감원 콜센터(1332, ) 에 신고를 부탁드립니다. 해당 기관은 제보자의 신원을 보호하며, 조사 결과를 수사기관에 통보하게 됩니다. 또한 제보 사례에 따라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크라우드펀딩은 대출형, 투자형, 증권형으로 구분되며, 올해 등록이 시작된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은 크라우드넷에서 업체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 8퍼센트 투자고객님께 추천드리는 적정 수익률은 은행금리 대비 3~4배 수준입니다. P2P투자는 원금이 보호되는 상품이 아닌 중위험 중수익 상품임을 참고해주십시오. 현재 8퍼센트는 중금리 P2P금융시장을 최초로 개척하며, 업권 발전을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부실율을 1금융권에 근접한 수준으로 유지하는 한편 투자자에게 은행금리 대비 3~4배 수준의 적정수익률을 목표하도록 권장드립니다. (현재 1금융권의 대출채권 부실율은 2% 내외 수준이며 저축은행을 비롯한 2금융권은 10~20% 수준입니다.)
또한 한국P2P금융플랫폼협회 회장사로서 업권 자정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P2P투자의 리스크를 낮추기 위해 보험적 성격의 안심펀드를 운영중이기도 합니다.

앞으로도 8퍼센트는 P2P금융의 모범적 운영을 통해 합리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상기 안내는 투자의 절대적 기준이 될 수 없으며, P2P대출 신용채권 투자에 참고로 삼을 수 있는 내용입니다.
※ 다양한 P2P금융사가 금융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고 있는 시장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각자의 투자성향을 고려하여 안정적 투자로 성공적인 투자가 진행되시길 기원합니다.
※ 유사수신에 대한 기준을 당국 관계자께서 잘 정립하시어, P2P금융사 가운데 문제가 확정될 경우 엄정한 책임을 묻고, 불필요한 오해는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가 정비되길 기원합니다.